본문 바로가기

IT, 기기,게임소식

포켓몬 Go 내용정리 - Pokemon Go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왜 한국에서 플레이가 불가능한가요?


 때는 7월 6일 금요일에 일어난 사건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지역에서 포켓몬 Go 가 발매되었습니다. 당연 그 국가에서만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을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apk 공유로 인하여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걸 예상하지 못한 Niantic 사는 당연히 서버인원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서버가 오버로드(과부화) 되었습니다.(인그레스때도 그러더니.. 일해라 Niantic)



 그 결과로 잠시 서버를 고쳤지만 몇시간? 아니 몇십분후 갑작스럽게 몇몇 국가 빼고 플레이가 불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일본 포켓몬 Go Google + 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서버 과부하를 막기 위해 국가별 순차적 발매를 계획중이며, 일본 베타테스터가 플레이 가능한 현상은 의도한 것이 아니다. 일단 게임 액션을 막아놨으니 곧 있을 정식 발매를 기다려달라.

라는 내용이 올라왔으며 서버내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는 지우지 않겠다라고 발표를 하였었습니다.
 그래서 호주와 뉴질랜드 지역에서만 포켓몬과 포케스탑 및 체육관이 보입니다. 순차적 발매를 계획중이라는 말은 즉슨 기다리라는 말이죠. 기다려주세요

2. 미국 발매 동시화 다른 국가의 발매일이 늦어집니다.

 때는 8일이였나 했던거 같네요. 미국 앱스토어에 발매를 시작한 포켓몬 Go는 또다시 서버가 오버로드(과부화)가 걸립니다. 앱스토어에서 발매됨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닌텐도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또다시 글 한개가 올라옵니다. 링크
내용은 대충 서버가 폭주하여 고쳐질때까지 추가 오픈은 없다.
결국 또다시 서버 관리를 제대로 못한 Niantic 은 이렇게 발표를 하였습니다.




3. 포켓몬을 잡는 방식은 어떻게 되어있나요?

근처에 포켓몬 보이면 제빠르게 눌러줍시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뜨고 몬스터볼을 드래그 해서 포켓몬을 맞춰야 합니다. 
 왼쪽 달리는 모양은 도망가기 버튼이며 오른쪽 AR 버튼은 카메라를 적용시킬껀지 물어보는 내용입니다.

필드 테스트 때의 이미지 입니다. 코드가 있는건 그냥 무시해 주세요.도로위에 이브이가 이렇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다행이 한글 폰트가 적용되어있는지 이름을 바꿔도 보입니다. 진화를 시키고 싶으시면 포켓몬을 많이 잡아서 사탕으로 진화시킬수가 있습니다. 필드테스트때의 사탕인지라 갯수가 적지만 현제는 엄청나게 먹을겁니다.

4. 포케스탑은 뭐고 체육관은 뭔데 저희지역에 없나요?



 아마 한국 공개시 이러한 내용들로 도배가 될것입니다. 다 인그레스 유저들이 직접 포탈신청을 하면서 몇달을 기달려서 만든게 포켓스탑&체육관입니다.
포케스탑의 경우 동그란 이미지를 스와이프(옆으로밀기)해서 아이템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체육관은 렙5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니 그때 이후로 배우세요.(포켓몬Go의 포케스탑의 경우 인그레스 유저들의 노고가 보이며, 그걸 나이안틱에서는 인그레스유저들에게 어떻게 해줄지가 궁금하네요.)



일단 포케스탑이 없으면 없는데로 살아야합니다. 나이안틱이 인그레스 포탈신청을 막은지 몇년이 된거같네요. 저도 한때 많이 신청을 했던 사람이였지만 신청을 막은 이후로 많은 욕을 하고있습니다. 결국 없으면 없는데로 사세요. 방법이 없거든요.

5. 안되는 폰은 뭐가 있나요?

제가 봤을때 GPS 없는 폰은 그냥 안됩니다.(없는 폰은 드물겁니다.. 굉장하게)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최소 Android 4.4 (Kitkat, API 19) 킷켓 이후 기기들에서 지원이 되며 Android 6.0 (Marshmallow, API 23) 마시멜로 기기까지 가능합니다.

6. fakegps 등등 gps 수정 앱으로 다른 지역 가면 안되나요?

그 계정 영구 밴이거나 일정기간 밴시킵니다. 현 인그레스 플레이에서도 저런 앱을 사용할시 밴을 시킨다고 법률에 나와있습니다. 하지마세요.

7. 한국 출시는 할까요?

할겁니다. 국가제한을 걸기전에 아니 지금도 포켓샵에 들어가면 알수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표기가 아닌 $로 표기가 되어있었지만 지금은 원단위로 표기가 되어있음을 알수가 있습니다. 심지어 환율이 고정되어있는 것을 보이죠.결국 한국 출시는 예정되어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출시는 할테니까. 단지 지도 안보이니 길 잃거나 하지 마세요. 바닷물에 빠질수도 있고 낭떠러지에 떨어질수도 있지만 게임 상의 경고를 읽으셨으면 이 회사에서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기존 필드테스터였었는데 잡았던 포켓몬들과 레벨은 어찌되나요?

다 날라갑니다. 에초에 필드테스트 모집할때부터 말해온 얘기지만 데이터 날려버린다고 했었습니다. 필드테스트 보상도 없는 나이안틱..

9. 아이템 설명 좀 해주세요.


 가방으로 아이템 갯수 제한을 늘려주나 한계가 있습니다.

 포켓몬 저장 공간을 늘려줍니다. 역시 제한이 있습니다.


행운의 알이지만 알은 아닙니다. 경험치 획득량을 올려줍니다.
 아래 향수의 경우 포켓몬들을 이끌어 옵니다. 뿌리고 다니셔서 잡으세요.
라즈베리의 경우 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없습니다.(필드테스트때 다 써버리고 지금도 없네요)
 포켓몬에게 볼을 던지기 전 라즈베리를 던져 잡힐 확률을 높입니다.
그외에도 몬스터볼,슈퍼볼,하이퍼볼,마스터 볼이 있으며 인큐베이터 등이 있습니다. 다 설명하기는 제가 무리네요, 마스터볼을 얻어본적도 없고..

10. 계정을 지우고 싶습니다.

버그 신고나 계정 삭제, 닉네임 변경은 나이안틱에서 공개한 포켓몬 공식 GO FAQ를 참고하세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나 팀 변경은 지금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https://support.pokemongo.nianticlabs.com/hc/en-us

계정 삭제 요청하기

본인 요청을 통해 삭제된 계정의 닉네임과 이메일은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https://support.pokemongo.nianticlabs.com/hc/en-us/requests/new?ticket_form_id=232387

닉네임 변경 요청하기

https://support.pokemongo.nianticlabs.com/hc/en-us/requests/new?ticket_form_id=319908


11. 포켓몬 Go Plus (손목밴드형 주변기기) 는 언제 발매하나요?

제대로 된 정보가 있긴 하지만 국내 상황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발매일은 2016년 7월 하순 으로 나와있습니다. 또한 가격은 $ 34.99 로 가격 이 장난 아닌 쓰레기 같은 물품이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예약구매 링크


몇몇 내용들은 Pokemon Go Korea Google Plus Community 에서 가져왔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