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강좌/초급

[블박의 포팅강좌] 1-복붙포팅을 해보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강좌는 포팅강좌중 복붙포팅강좌입니다 :)

물론 복붙포팅은 안정성이 낮고 오류가 더 많습니다.
(빌드롬에 비해 그래도 빨리 만들수있다는 것때문에 좋죠 :)

※하지만 이걸 함으로서 이글을 쓴 필자의 책임은 없습니다.
모두 당신의 책임이죠!※
 바로 시작합니다 ~ :)

준비물 : 알집, NotePad ++, 컴퓨터,포팅할롬,기반롬

 

1. 포팅할 롬을 찾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버전이 같아야하고요 :) . ( ex. 안드로이드 4.1.2 , 4.0.4)

2. 자신의 폰에 포팅된 같은 안드로이드 버전의 기반 롬이 있어야 합니다. ( ex. CM11,CM10, CM9, AOKP)

3. 이제 두개의 롬을 준비합니다. 1번의 롬은 다른 기종에서 포팅된 롬을 가져옵니다. (참고로 해상도/cpu 등 이게 같아야 오류 고치기에 가장좋습니다..만약같지 않거나 완전다르면 하드브릭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4. 먼저 포팅할 롬과 기반롬을 압축 해제시킵시다.

5. 기반롬의 /system 폴더에 들어갑니다.

6. app, fonts, framework, media 폴더를 삭제 합니다.

7. 포팅할롬의 /system 에서 app, fonts, framework, media 폴더를 옮겨옵니다.

8. 포팅할롬의 /system/etc/permission 폴더에 가서 features.xml 과 handheld_core_hardware.xml, platform.xml 이 세 문서를 뺀 모든 문서를 기반롬의 /system/etc/permission 에 옮겨옵니다.

9. 포팅할롬의 /system/etc/init.d 폴더에 가서 00baner 이라는 것 빼고 다 기반롬의 /system/etc/init.d 에 옮겨옵니다.

10. 포팅할롬의 /system/lib 폴더에 들어가서 libandroid_runtime.so와 libandroid_servers.so, libmedia_jni.so 를 기반롬의 /system/lib 에 있는 libandroid_runtime.so와 libandroid_servers.so, libmedia_jni.so를 교체해줍니다.

11. 포팅할롬의 system/xbin 안의 su 파일을 기반롬의 system/xbin 에 넣어주세요. 그래야 루트권한이 제대로 작동합니다.(이 작업은 필수가 아닙니다)


12. 포팅할롬의 system/build.prop 을 NotPad ++ 로 열어주고 build.prop 안의 

         ro.config.ringtone=
         ro.config.notification_sound=
         ro.config.alarm_alert=

를 복사하여 기반롬의 system/build.prop 안의 저 구문을 교체해 줍니다.


13. 알집으로 압축한다음 핸드폰에 넣어 플래싱을 해봅시다

14. 안되면 제책임 아닙니다 :)

이다음편에는 오류를 고쳐보는 강좌를 올려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