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앱 리뷰

[앱리뷰] Tistory 앱 리뷰/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몇일전에 티스토리 Tistory 공식 모바일 앱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설치했습니다.. ㅋㅋㅋㅋㅋ

자동 로그인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은 정말 편하네요..
웹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갈 때에는 항상 비밀번호 저장이 안되서 직접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ㅠㅠ
지금은 정말 편하네요..

메인 화면입니다.
디자인이 엄청 깔끔하고 심플하네요..ㅎ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 정말 좋아합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블로그만의 디자인이 따로 지원되진 않아서 약간 아쉬운 점이 있네요..ㅠ

앱의 액션바(타이틀 부분)의 세개의 선을 터치하였을때의 화면입니다
이런 부분까지 정말 퀄리티가 엄청납니다.. 작은 아이콘, 이미지 하나하나가 다 깔끔하네요..

글쓰기 화면입니다.
글을 쓰기가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기존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는 사진을 넣고 지우기가 약간 불편했었는데 이 앱에서는 괭장히 편리합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글을 제대로 올릴수 있게 됬네요..
거기다가!.. 글자 크기, 글자 색상, 기울기, 취소선 등등..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알림 설정 부분입니다.
전에는 티스토리에 대한 알림이 오지 않아서 덧글을 확인해보지 못했었는데.. 지금은 확인해볼수 있게 되었네요..!!
이 기능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총평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모바일 앱이 나오길 바랬습니다..
모바일에서 글쓰는게 힘들어서 PC를 선호했었고 웹브라우저에서는 자동 로그인이 안되고 알림도 오지 않아 블로그에 덧글이 오는지 않오는지도 몰랐을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Tistory' 앱 덕분에 이런 고민들이 싹~ 사라지게 되었네요..
지금 이 글도 Tistory 앱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기능 : ★★★★☆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만 다 들어있네요..! 하지만 아직 PC버전에 비해서 관리 기능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네요..
디자인 : ★★★★★
디자인은 개인차가 심해서.. 평가를 해야될지 않해야될지 모르겠지만..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성능 : ★★★★☆
RAM를 그렇게 많이 잡아먹거나 CPU 점유율이 높은것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분들께는 정말 좋은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