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

[영진닷컴] 생각보다 쉽네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BLACKBOX입니다.

얼마전 디벨로이드에서 영진닷컴과 함께하는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되어 이렇게 서평을 쓰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생각보다 쉽네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서적을 읽으면서 다른 앱 만들기 서적들을 보았을때 Java를 기초적으로 배워야 하지만 이책은 Java를 배우지 않아도 해결할수있도록 하였습니다.

게다가 xml도 조금씩은 배워둬야 편하게 앱 만들기 공부를 하는데, 이책은 정말 왕초보 즉 Java도 모르고 이클립스를 다루는 법도 모르는 사람들한테 추천할수있습니다.

필자는 기초적은 Java,eclipse 다루기,xml 등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이책을 접하게 된 상태여서 너무 쉽게 느껴졌던 책입니다.

아마 다른 사람들에게도 쉬울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책처럼 소스도 모두 책에 써져있어 보기 쉬웠으며 아무래도 학생인지라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곳에서만 보고 했지만 DVD내에 동영상 강좌와 소스파일들을 볼수가 있어편했었습니다.

또한 책 내의 flash 나 html등으로 만드는 법도 나와있어 편한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초 서적 같은 느낌이 있어서 그런지 추가로 다른책들을 또한 모두 다 배워야하는 단점이 있고 너무 고급적인 정보가 없어 다른책들을 사야한다는 번거로운점이 있다.

또한 왠만한 오류들은 모두 알아서 해결하라는 것 자체도 문제가 되었었다고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이책을 왕 초보자들, 즉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에게 추천을 할 수 있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