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후기같은 서평!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MC)BLACKBOX입니다. 

이번에 디벨로이드와 제이펍과 함께하는 "핵심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서평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이 책을 읽어보면서 정말 도움이 되었으며 그나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책중에서 가장 낫다고 생각하는 책입니다.


바로 후기같은 서평을 시작하겠습니다!






1 . 잘 뽑힌 디자인


뭔가 이 책을 처음 봤을때 컴퍼스로 안드로이드가 그려져 있는 것을 보고 뭔가 신비로움을 느꼈습니다. 


계속 책을 읽으면서 느낀거지만 종이 재질은 부드러워서 좋습니다. 표지 또한 일부 코팅 처리가 되어있어서 촉감자체는 좋습니다.


하지만 계속 읽는 중에 느꼈지만 책이 너무 쉽게 더러워지는 상황이 생기더라고요. ( 다른 책들에 비해 더 심하게 연필/때 등이 묻게 됩니다. )


그래서 결국 저는 포장을 하면서 가지고 다니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책가방이 많이 더러운게 문제네요.. )




2. 번역을 거쳤으나 최신 버전과 내용 개선이 잘됨 // 가독성


제가 알기로는 이 책은 번역된 책으로서 번역투가 심할거라고 생각 하였습니다.


하지만 왠만해서 번역투가 느껴지지가 않았습니다. 또한 각 역할을 하는 문장 및 단어들은


다른 글씨체로 되어있습니다. 덕분에 더 이해가 쉽게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3 . 각 OS에 따라 잘 설명


저는 지금까지 Windows 와 Linux를 사용중이였습니다. 하지만 왠만해서 Linux 부분은 설명을 안하고 Mac 도 설명 안되어있는 부분이 많았었는데


이 책은 Windows, Linux, Mac 모두 설명이 되어 있어 편하게 따라 하시면 자연스럽게 각 os에 맞게 Android Studio를 설치할수가 있습니다.



4. 안드로이드의 개념 설명


중간에 안드로이드의 개념 설명 부분이 나와 잠시 당황을 했었으나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구조 관련 책도 아니나 이런 부분이 있어서 신기했었으며 앱만들기에 더 도움을 주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5. 몇몇 사진들의 해상도 떨어짐


저는 책을 볼때 그림을 자주 보는데 몇몇 사진들이 해상도가 낮아 화질이 깨지는 현상처럼 나타나더군요... 아마 원본에서 사진가져오면서 그렇게 된거같네요 라고 생각하지만 고쳐지면 


좋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6. 몇몇 단어의 설명 부족


책을 보면서 앞페이지에서 설명이 나와있지 않았는데 다음장에서 설명이 있더군요. 이런 부분에서 불편한 점이 있어 따로 리포트 할 예정입니다.


/////////////////////////////////////////////////////////////////////////////////////////////////////////////////////////////////////////////////////////////////


뭐 이정도로 끝난거 같습니다.


+제이펍 과장님 감사합니다. 친절하게 메일 보내주신것도 감사했으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 


또한 이런 기회를 제게 주신 디벨로이드 카페지기 님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