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기기 리뷰

[SAMSUNG] 갤럭시s2 젤리빈 업그레이드 및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한참 전에 갤럭시S2 의 국내 젤리빈 펌웨어가 배포되었지만..
지금 리뷰 쓰게 되네요..
커스텀롬을 쓰다 순정 젤리빈으로 오게 되서 써봅니다!


▲ 젤리빈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후 처음 잠금해제를 하고 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의 느낌이 확! 풍기는 화면입니다.


▲ 잠금화면입니다.
갤럭시s3 의 잠금화면과 화면 배치, 시계 폰트 등은 일치하나, 갤럭리s3 고유의 물결락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갤럭시s3 와 갤럭시s2를 차별화시키기 위하여 그런것 같습니다.

▲ 다이얼 화면입니다.
갤럭시s3 의 다이얼 화면과 해상도만 제외하면 아주 동일합니다. 터치 효과도 동일합니다.

▲ 환경설정 화면입니다.
다이얼 화면과 마찬가지로 갤럭시s3 의 설정 화면과 와 해상도만 제외하면 아주 비슷합니다.


▲ 홈화면입니다.
+날씨위젯은 제가 따로 설치한겁니다.
갤럭시s3의 Touchwiz 5.0 홈화면과 동일하지만 갤럭시s3 에 있던 날씨위젯은 없습니다.
대신 갤럭시s2 GB, ICS 때 있던 날씨위젯이 그대로 남아있더군요.
해외 젤리빈에는 갤럭시s2의 날씨위젯이 기본으로 탑제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갤럭시s3 의 터치위즈 5.0 과 유사한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젤리빈 펌웨어는..
지난 ICS 펌웨어보다 훨씬 더 완벽해지고, 갤럭시s2에 잘 맞는 펌웨어인것 같습니다.
ICS펌웨어보다 터치감, 스크롤도 자연스러워졌구요.. 다양한 기능(스마트스테이, S beam 등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ICS 에 있었던 시그널, 와이파이 인아웃 이미지의 부자연스러움도 사라졌습니다!..
갤럭시s2의 마지막 펌웨어이라서 그런지 완상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 갤럭시s2의 젤리빈 펌웨어의 경우 펌웨어 업그레이드 과정 중 리파티션이란 작업이 포함되있어서 휴대폰 자체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앱으로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삼성의 KIES 를 이용하여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